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삿포로 여행 4박5일 여행 코스, 교통편 정보 공유합니다.

by project_d 2024. 5. 3.
반응형

2024년 5월은 황금연휴가 2개나 있죠! 5월 셋째 주 연휴를 이용해서 삿포로 4박 5일 여행을 다녀오기로 했답니다. 삿포로 겨울의 아름다운 풍경과 맛있는 음식에 반해버린 여행지랍니다. 겨울과는 다른 화창한 날씨의 삿포로를 잘 즐기기 위해 4박 5일 여행코스, 교통편 정보 공유해드릴요.    

 

 

 

 

 

 

 

 

1. 삿포로 4박 5일 여행코스

 

  5월 삿포로의 날씨는 초봄 날씨로 평균 기온이 10 °C( 50 °F)에서 20 °C( 68 °F) 사이입니다. 한국 5월 날씨에 비해 시원한 날씨니 카디건과 같은 얇은 외투를 챙겨가야 합니다. 눈이 가득 쌓인 겨울 왕국의 모습과 달리 5월의 정취가 느껴지는 꽃과 나무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1일차 : 신치토세공항 →  삿포로역 → 호텔 체크인 →  스스키노 거리

 

신치토세 공항에 도착 후 삿포로역으로 이동합니다. 삿포로 역 근처 위치한 게이오 프렐리아 호텔로 이동 후 체크인합니다. 게이오 프렐리아 호텔은 삿포로역 근처여서 교통이 편리하고, 다양한 종류의 음식이 조식으로 나와 선택한 호텔입니다. 호텔 체크인 후 오도리공원을 따라 맛집이 가득한 스스키노 거리로 이동하여 저녁 식사를 합니다. 스스키노 거리를 가볍게 구경 후 숙소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2일차 :  삿포로역 → 오타루운하 → 텐동   오타루 오르골당   르타오 삿포로역 JR타워전망대

 

삿포로역에서 JR기차를 타고 오타루역으로 이동합니다. 오타루 운하에서 시작해서 오르골당 본관까지 거리를 구경하며 관광합니다. 오타루 거리 양 옆에 디저트가게, 유리 수공예품점이 있어 즐길거리가 가득하답니다. 오타루는 홋카이도의 신선한 우유로 만들어진 케이크, 아이스크림을 파는 디저트가게가 유명합니다. 오타루를 실컷 즐긴 후 미나미 오타루역에서 삿포로역으로 돌아옵니다. JR타워전망대에 올라가 홋카이도의 야경을 구경합니다. JR타워전망대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입장권은 성인 기준 740엔이고 마이리얼트립 온라인 예약 시 할인이 가능합니다. 

 

 

3일차 : 후라노 비에이 일일 버스투어 (스나가와 하이웨이 오아시스 → 팜도미타  → 비에이 마을 식사 → 청의 호수 → 흰수염 폭포 → 사계채 언덕 → 파노라마 패치워크 오후 7시 30분 삿포로역 투어종료)   징기스칸 저녁식사

 

  삿포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후라노 비에이 버스투어! 겨울 여행에서 다녀왔는데 여름의 모습이 궁금해서 다시 가보기로 했어요. 하얀 눈밭과 다른 푸른 들판과 꽃 풍경을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푸른 청의 호수의 풍경이 기대돼요! 파노라마 패치워크 풍경도 기대했는데 5월은 아쉽게도 꽃이 만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6월, 7월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파노라마 패치워크로 꼭 떠나보세요. 

 

 

4일차 : 호텔 체크아웃    오도리공원   조잔케이 유라쿠 소안 료칸   온천 즐기기 

 

호텔 체크아웃 후 짐을 맡기고 근처 오도리공원을 구경합니다. 삿포로역 북쪽 출입구에서 미리 예약한 셔틀버스를 타고 조잔케이로 이동합니다. 삿포로에서 버스로 한 시간 정도 떨어진 조잔케이는 일본 온천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일본 료칸을 제대로 즐겨보고 싶어 이번 삿포로여행에서 조잔케이 유라쿠 소안 료칸을 예약했습니다. 조잔케이 유라쿠 소안 료칸은 저녁식사, 아침식사를 제공하고, 밤에 야식으로 라멘을 먹을 수 있답니다. 프라이빗 욕탕, 대중탕이 있어 온천으로 여행의 피로를 풀고 맛있는 음식들을 먹으며 휴식을 취하면 됩니다. 

 

 

5일차 : 조잔케이 유라쿠 소안 료칸 삿포로역 → 다이마루백화점 나가사카 사라시나 점심식사 → 센치토세 공항이동 

 

료칸 체크 아웃 후 삿포로역으로 돌아와 다이마루백화점에서 점심으로 메밀을 먹습니다. 점심 식사 후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삿포로 여행을 마치겠습니다. 

 

 

 

 

 

2. 교통편

 

1) 산치토세공항에서 삿포로역으로 이동 시 기차, 리무진 정보

삿포로 여행을 가게 되면 먼저 삿포로 공항인 신치토세 공항에서 삿포로역으로 이동해야 된다. 삿포로역 기준으로 신치토세 공항까지 JR기차 또는 공항버스 리무진을 이용할 수 있다. JR기차는 45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되며, 공항버스는 1시간 20분 정도 걸린다. 기차 가격은 지정석 1990엔, 자유석 1150엔이며, 리무진은 1100엔이다. 

 

 

2) 삿포로역에서 오타루역 이동 시 기차 정보

삿포로역에서 오타루역 이동 시 보통 JR기차를 이용합니다. 오타루역 쾌속 열차의 소요시간은 35분이며, 로컬 기차는 50분이 걸립니다. 쾌속 열차, 로컬 열차 배차간격은 약 30분 정도이고, 기차 가격은 일반석 750엔, 지정석 1590엔입니다.   쾌속 열차는 지정석 예약이 가능하며, 로컬 기차는 전부 비예약 좌석입니다. 삿포로에서 오타루 이동 시 창가로 보는 바다의 풍경이 인기가 있어 지정석을 많이들 이용한답니다. 기차 오른편에 앉으면 10분 정도 이어지는 바닷가 풍경을 즐길 수 있답니다. 이 자리들은 인기가 많으니 미리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오타루 운하가 가까운 역은 JR OTARU역이고, 오르골 본당이 가까운 역은 미나미 OTARU역입니다. 관광 코스에 맞게 도착지를 정하시면 됩니다.

 

 

3) 삿포로에서 조잔케이 료칸 이동시 셔틀 버스 정보

조잔케이 유라쿠 소안 료칸은 무료 픽업 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리 사이트로 들어간 왕복 셔틀버스를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셔틀버스 이용은 숙박자 한정으로 이용가능하며, JR삿포로역 북쪽 출입구 단체 버스 승강장에서 오후 2시 30분에 출발하여 유라쿠 쿠사안에 오후 3시 30분에 도착합니다. 삿포로로 돌아오는 셔틀버스는 오전 10시 30분에 출발하여 삿포로역에서 오전 11시 30분경에 도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