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탈리아 로마 관광지, 쇼핑, 음식 추천리스트

by project_d 2024. 4. 29.
반응형

 

 

 

 

1. 관광지

 

1) 콜로세움: 로마에서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인 콜로세움은 검투 대회, 동물 사냥 및 연극 등이 열렸던 고대 원형 극장입니다. 콜로세움의 웅장한 유적지의 내부를 군중의 함성을 상상하면서 구경하면 더욱 즐거울 것입니다. 

 

2) 바티칸 시국: 세계에서 가장 작은 독립 국가인 바티칸 시국은 로마의 가장 중요한 종교적, 예술적 보물이 있는 곳입니다. 성 베드로 대성당(산 피에트로 대성당)은 세계에서 가장 큰 교회이며, 놀라운 건축물과 미켈란젤로의 걸작인 피에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티칸 박물관에는 미켈란젤로의 숨 막히는 천장 프레스코화 '천지창조'가 있으며, 광범위한 예술품과 유물 컬렉션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3) 포로 로마노: 한때 고대 로마의 정치, 종교, 상업 생활의 중심지였던 로마 포럼은 고대 유적, 사원, 기념물로 가득한 거대한 고고학 유적지입니다. 방문객들은 상원 의사당, 토성 신전, 티투스 개선문 유적지를 돌아다니며 한때 이곳에서 번성했던 번화한 도시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4) 트레비 분수: 로마의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인 트레비 분수는 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바로크 양식의 걸작입니다. 분수를 등진 채 동전 하나를 던져 들어가면 로마로 다시 돌아올 수 있고, 두 번째 동전이 들어가면 운명의 상대를 만나게 되며, 세 번째 동전이 들어가면 그 사람과 결혼하게 된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온다.

 

5) 판테온: 고대 로마 공학의 경이로움인 판테온은 고대 로마의 신들에게 바쳐진 거의 2,000년 된 사원입니다. 건축학적 걸작으로 여겨지는 거대한 돔은 여전히 ​​세계 최대의 비보강 콘크리트 돔입니다. 천장에 있는 유일한 구멍인 지름 9m의 오쿨루스를 통해 햇빛과 달빛이 들어오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답니다. 입장료 무료지만 주말, 공휴일은 방문일 하루 전까지 예약을 해야 합니다.

 

6) 스페인 계단: 현지인과 방문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모임 장소인 스페인 계단은 스페인 광장에서 꼭대기에 있는 트리니타 데이 몬티 교회까지 이어지는 기념비적인 계단입니다.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앤 공주가 젤라토를 먹는 장면으로 유명해진 곳이나 현재는 계단에 앉거나 음식물 섭취는 금지입니다.

 

 

 

 

 

 

 

2. 쇼핑

 

1) 코로소 거리 : 로마의 주요 쇼핑 거리 중 하나인 비아 델 코르소는 베네치아 광장에서 포폴로 광장까지 뻗어 있습니다. 캐쥬얼 브랜드와 보세 매장이 늘어선 거리로 현지 패션 트렌드를 알 수 있는 곳입니다. 미스터 부츠, 파슬, 세포라, 펜디, 자라, 폴로, 망고, 러시등의 매장이 있습니다.

 

2) 콘도티 거리 : 스페인 계단 근처에 위치한 콘도티 거리는 로마의 고급 쇼핑 거리입니다. 구찌, 프라다, 불가리, 발렌티노, 까르띠에, 몽클레어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매장이 모여있는 이탈리아 쇼핑 1번지입니다. 이탈리아 브랜드로 유명한 프라다 매장에 여행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3) 캄포 데 피오리 시장:나보나 광장에서 가까운 시장으로 알록달록한 꽃, 과일과 치즈, 와인 등 로컬 먹거리로 곽 채워진 노점상들이 있다. 현지 로컬 시장으로 올리브 오일과 같은 아이템들을 구매하기 좋습니다.

 

4) 비아 데이 콘도티: 비아 콘도티와 이름이 비슷한 이 거리는 고급 쇼핑 경험으로도 유명합니다. 명품 브랜드, 고급 주얼리 매장, 고급 부티크가 모여 있어 패션 매니아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5) 첸트로 레오나르도: 로마 동부에 위치한 쇼핑몰로 식당, 전자제품 매장, 대형 슈퍼마켓등이 혼합되어 있는 복합 대형 쇼핑센터입니다. 전자제품 매장에서 저렴한 가격의 커피 머신을 구매할 수 있어 공항 가기 전에 방문하기 좋은 쇼핑몰입니다.

 

6) 카스텔로마노 : 로마 대표 아울렛 카스텔로마노는 에트로, 페라가모, 코치 등과 같은 패션 브랜드 외에도 주방용품, 유아용품 매장을 포함하여 100개가 넘는 브랜드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곳이다. 단, 구찌와 프라다 매장이 없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로마 외곽에 위치해 있어 방문하시려면 셔틀버스를 타야 합니다.

 

 

 

 

 

 

3. 음식

 

1) 파스타

카초에페페: 로마에서 유래한 파스타 요리로 페코리노 로마노 치즈, 후추, 스파게를 넣어 만든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파스타 요리입니다.

까르보나라: 고전적인 로마 파스타 요리인 까르보나라에는 계란, 판체타 또는 구안치 알레(절인 돼지고기 턱살), 페코리노 로마노 치즈, 후추가 들어 있습니다. 한국에서 먹던 까르보나라와는 전혀 다른 맛으로 처음 맛보면 당황할 수 있지만 이탈리아 본토 까르보나라의 맛을 맛보시길 바랍니다.

 

2) 피자 : 피자의 발상지는 나폴리이지만, 이탈리아 로마도 피자로 유명합니다. 로마 스타일 피자는 일반적으로 얇고 바삭한 도우이고, 담백한 맛이 나는 피자를 먹을 수 있습니다. 로마 여행에서 1인 1판 피자하는 현지인들을 보면 놀랐던 기억이 나네요.

 

3) 젤라토 : 이탈리아에서 유래한 아이스크림으로 과일, 과즙, 우유 등 다양한 재료를 섞어서 만드는 아이스크림입니다. 젤라토는 이탈리아어로 '얼었다'라는 의미로 라틴어 "gelātus"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이탈리아 길거리에 흔히 볼 수 있는 디저트 가게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로마 젤라토 맛집은 프리지다리움, 산 크리스피노, 벤키, 졸리티 등이 있습니다.

 

4) 티라미수 : 이탈리아 대표 디저트인 티라미수는 커피에 담근 케익시트와 마스카르포네 겹겹이 쌓고 코코아 가루가 올라간다. 코코아 가루가 올라간 티라미수 외에도 과일이 올라간 티라미수도 있다. 로마 티라미수 맛집 중에는 폼피, 투 사이즈 등이 있다. 현지에서 진정한 티라미수의 맛을 즐겨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