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삿포로 숙소
삿포로 여행 숙소 예약은 삿포로역과 스스키노역 근처를 추천합니다. 삿포로역 근처에는 비즈니스호텔이 많아 가성비 좋은 가격에 숙소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오타루 등 근교 여행을 가시거나 비에이투어를 가시는 분들은 집합 장소가 삿포로역인 경우가 많으니 삿포로 역 근처 숙소를 추천합니다. 스스키노역 근처에는 수많은 맛집과 술집들이 있습니다. 숙소 바로 앞에서 기념품 쇼핑을 즐기고, 맛있는 음식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스스키노역 근처로 숙소를 예약하시면 됩니다. 일본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온천 여행이죠. 일본 전통식 료칸에서 묵으면서 온천을 즐기고, 맛있는 가이세키 요리를 먹으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족여행을 갈 경우 료칸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즐길 수 있는 여행을 추천합니다.
1) 게이오 프렐리아 호텔 : 이번 5월 삿포로 여행에서 제가 선택한 게이오 프렐리아 호텔은 삿포로역 북쪽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는 4 chrome-11-1 Kita 8 Jonishi, Kita Ward, Sapporo, Hokkaido (우편번호 060-0808)입니다. 오타루 여행, 비에이투어, 조잔케이 송영버스 탑승하기에 편리한 삿포로역 근처로 호텔을 예약했답니다. 게이오 프렐리아 호텔 후기에 조식이 맛있다는 후기가 많아서 조식 포함하여 예약하였습니다.
2) 조잔케이 유라쿠 소안 : 조잔케이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료칸 중 하나로 요즘 한국인들에게 인기있는 료칸입니다. 방 내부에 히노끼탕이 있고, 공용 대중탕, 공용탕이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료칸 내부에서 유카타를 빌려 입을 수 있으며, 아침, 저녁 식사가 제공됩니다.
2. 5월 삿포로 날씨와 옷차림
삿포로의 5월은 다른 도시에 비해 선선합니다. 서울은 이미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기 위한 준비를 하는 날씨이지만 5월의 삿포로 날씨는 아직 봄의 초입이랍니다. 2024년 5월달 삿포로 날씨를 살펴보면 평균 최고기온은 19℃ ~ 21℃ 정도이며, 최저기온은 8℃ ~ 10℃입니다. 비가 오는 날씨에는 최저기온이 10℃ 아래로 내려가니, 5월 삿포로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은 꼭 날씨와 기온을 확인하신 뒤 옷차림을 정하시길 바랍니다. 5월 셋째 주의 연휴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16일에 비가 오니 우산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일본 삿포로 날씨 정보는 AccuWeather에서 월별로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날씨예보가 바뀔 수 있으니 여행 짐 싸시기 전에 한번 더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5월 삿포로여행 계획 중인 저도 날씨예보를 보고 비에이투어 날짜를 변경했답니다. 5월 삿포로여행 옷차림은 카디건, 바람막이와 같은 외투를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기온 별 옷차림을 보면 12℃~16℃에는 재킷, 카디건, 청자켓, 니트, 스타킹, 청바지를 입어야 되며, 17℃~19℃에는 얇은 카디건이나 니트맨투맨, 후드, 긴 바지를 입을 날씨랍니다. 5월 삿포로 여행에는 가딘건, 얇은 후드, 니트, 긴 바지, 얇은 외투를 챙겨가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실시간 삿포로 정보를 올려주는 카페에 들어가 날씨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반팔, 긴팔니트, 카디건, 가죽재킷, 청바지를 챙겨갈 예정입니다.
3. 여행 준비물
1) 환전 : 요즘은 은행에서 한전을 하지 않아도 어플로 환전 수수료 없이 여러 나라의 화폐를 환전할 수 있습니다. 트레블월렛, 트레블로그가 가장 유명한 어플이며, 체크 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니 최소 여행 2~3주 전에는 가입 후 카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카드 발급 후 어플에서 사용하던 은행을 연동시켜 놓으면, 엔화로 환전을 실시간 할 수 있습니다. 어플로 엔화로 환전해 놓고, 일본에 있는 이온(Aeon) ATM 기계에서 현금으로 찾으면 됩니다. 하루에 50000엔까지 수수료가 없다고 하여 환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일본에서는 트레블로그가 더 좋다고 하던데, 전 베트남 달랏여행에서 트레블월렛을 잘 사용해서 이번 일본 여행에서도 트레블월렛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신치토세 공항에 도착하여 이온 ATM에서 돈을 찾은 후 삿포로역에서 필요할 때만 찾을 겁니다.
2) 유심 구입 또는 로밍 : 해외 여행 가기 전 핸드폰 이용을 위해 유심을 구입하거나 포켓와이파이, 로밍을 하셔야 합니다. 비즈니스 여행으로 해외 전화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통 로밍보다는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유심칩을 구매하시거나, 일행이 함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포켓와이파이를 대여해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유심칩이 아닌 ESIM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로깨비ESIM 어플에서 일본 여행을 체크한 후 원하는 상품을 구매한 후, 일본 현지에 도착하여 아이폰 활성화를 켜주면 바로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랍니다. 유심칩 바꿀 필요도 없고, 포켓와이파이를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사용하던 핸드폰 그대로 인터넷 이용이 가능하여 편리한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