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치앙마이 9월 날씨
9월 치앙마이는 우기에 속하며, 소나기가 자주 내리고 가끔 천둥번개가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9월 치앙마이는 평균 22.8일 비가 내리며, 평균 강수량은 386.5mm로 많은 양의 비가 자주 내립니다. 치앙마이 9월은 우리나라 한여름 날씨보다 더우며, 평균 최고기온은 영상31.2℃,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24.2℃입니다. 9월 치앙마이 습도 수준은 80%를 초과할 정도로 높아 덥고 습한 날씨가 특징입니다.
치앙마이 9월 여행을 계획하고, 항공권 예약, 호텔 예약을 마치고 나서 날씨가 궁금해졌답니다. 9월 초 일기예보를 확인하니 제가 방문하는 주 내내 비예보가 떴더라고요. 치앙마이 여행 카페, 실시간 톡에서 확인을 해보니, 비가 하루종일 내리는 날보다는 소나기처럼 비가 내렸다가 괜찮아지는 날씨여서, 중간 중간 큰 비를 피하기만 한다면 여행할 때 큰 불편함을 없다고 합니다. 치앙마이 더운 날씨로 여행다니기 힘들어 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우기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며칠 전 태국의 큰 비로 홍수가 났다는 뉴스를 보고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치앙마이는 큰 피해가 없는 것 같아 계획대로 여행을 떠나보려고 합니다. 우기중에 10월이 비 오는 날이 적어, 비수기 여행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10월 여행을 추천드려요.
2. 치앙마이 여행 준비물
1) 환전
태국 바트는 원화 > 달러 > 바트로 환전이 되는 구조랍니다. 과거에는 달러로 환전에서 태국 현지 환전소에서 바트로 환전을 해서 현금을 들고 다녔어요. 하지만 요즘은 태국 현지에서 트레블월렛, GNL결제가 활성화 되어 있다고 되어서 편안하게 앱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공항 수령 환전으로 우리은행에서 2500바트(한화 9만원정도)를 신청해두었어요. 바트의 경우 우리은행에서 우대율 50% 가장 좋으니 우리은행을 꼭 이용해서 환전하세요.! 나머지 금액은 토스GNL결제와 트레블월렛 카드로 결제할 예정입니다. GNL결제가 야시장, 마켓 등 작은 매장에서도 대부분 가능하다고 합니다.
2) 그랩, 볼트 앱 다운로드
치앙마이는 택시비가 저렴한 편이예요. 여행지간의 거리가 짧은 편이라 편안하게 택시로 이동을 하기로 했습니다. 한국에서 그랩, 볼트 앱을 다운로드 받아놓았고, 그랩의 경우 트레블월렛 카드로 연동시켜놓았답니다. 볼트는 현금결제, GNL결제가 가능하다고 해요.
3) 로깨비 ESIM
삿포로여행에서 유용하게 사용했던 로깨비ESIM을 치앙마이 여행에서도 사용하기로 했어요. 유심을 바꾸지 않아도 되고, 에그와이파이를 무겁게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서 정말 편안하더라고요.! 핸드폰 기종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종이 제한은 있어요.
3. 치앙마이 투어
1) 코끼리 투어
치앙마이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코끼리랍니다. 치앙마이 외곽으로 나가면 다양한 코끼리 투어를 경험할 수 있어요. 코끼리가 아침에 방에 방문해 먹이를 먹일 수 있는 숙소도 있고, 코끼리 보호소에 방문해서 코끼리 먹이도 주고, 목욕도 시켜줄 수 있답니다. 코끼리 먹이만 주고 싶은 분들은 코끼리팜 카페에 방문하시면 돼요. 코끼리팜 카페를 방문하는 여러 투어가 있으니, 원하시는 투어를 예약해서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2) 도이수텝 사원 투어
치앙마이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으로 꼽히는 도이수텝 사원은 야경 투어가 유명합니다. 더운 치앙마이 날씨때문에 야경투어가 인기가 많고, 도이수텝 사원에 올라가 치앙마이 시내를 보는 야경이 멋지답니다. 도이수텝 사원은 신발을 벗고 둘러봐야 되기 때문에 찝찝하신 분들은 양말을 신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한 사원이기 때문에 노출이 심한 옷은 피하셔야 합니다. 모기가 많기 때문에 모기기피제 꼭 가져가세요.
3)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 투어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 투어는 트램을 타고 초식동물, 육식동물을 구경할 수 있어요. 간식바구니를 사서 트램을 타면 기린, 사슴, 얼룩말들에게 직접 밥을 줄 수 있어요. 이외에도 호랑이쇼, 분수쇼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아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투어랍니다. 클룩, KKDAY, 마이리얼트립 등에서 티켓을 예매해야 저렴하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니,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