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9월 10월 치앙마이 날씨 우기 여행 실제 날씨 공유해요

by project_d 2024. 9. 23.
반응형

1. 9월 10월 치앙마이 날씨 일기예보

9월 10월 치앙마이 여행 계획 하신분 계신가요? 9월 10월 치앙마이는 아직 우기로 비가 자주 오는 날씨랍니다.

아큐웨더 사이트에 들어가면 치앙마이 월별 날씨를 확인할 수 있어요! 9월달 치앙마이 일기예보를 보면 10월에 비해 뇌우, 비 소식이 더 잦은 걸 알 수 있답니다. 9월 치앙마이는 한달 평균 23일 정도 비가 오고, 한국 장마철만큼 많이 온답니다.

치앙마이 우기 날씨는 우리나라 한여름보다 더워요. 비가 오면 시원해지긴 하지만 금새 더워지더라고요.

비가 와도 습하고 더운 한국 여름 날씨에 비해 비가 오면 시원해져서 치앙마이가 더 시원할 수도 있어요!

제가 9월 초에 치앙마이 여행을 다녀왔어요!

9월 초 일기예보에도 계속 뇌우 일기예보가 있어서 여행 전 걱정을 많이 했었거든요.

심지어 그 전주에 홍수가 나서 여행 주의 지역으로 뉴스로도 나와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어요.

다행히 현지에 먼저 도착한 분들 소식을 들어보니 여행의 문제는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제가 직접 가보기 전까지는 계속 걱정되었기에 그 마음이 이해되서 10월 치앙마이 여행,

9월 치앙마이 여행 계획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제가 직접 가서 찍은 치앙마이 우기 날씨 알려드릴게요!

2. 9월 10월 치앙마이 우기 날씨

9월 첫째주 ~ 둘째주 사이에 여행을 다녀온 실제 치앙마이 날씨 사진을 통해 우기 날씨 소개해드릴게요.

웨큐웨더 사이트 일기예보로는 여행 내내 뇌우 예보가 떠있었고, 여행 중 날씨를 확인해도 비가 온다고 되어 있었는데

실제로 비가 온 날은 딱 하루였답니다. 사진으로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9월 5일 치앙마이 오전 날씨입니다.

아침에 파란 하늘을 볼 수 있었어요!

이날 라탄거리, 와로롯시장 다녀왔는데 햇빛이 강렬해서 너무 더웠어요...

오후 2-3시 쯤 되자 하늘이 흐려지기 시작했어요.

이날 저녁 5-6시 시간에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었는데 6시가 되니 이슬비가 내리더라고요.

밤 내내 비가 오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10분도 채 내리지 않고 그쳤답니다.

9월 6일 여행 둘째날 날씨입니다.

역시나 뇌우 예보와는 다르게 맑은 하늘이였어요.

반캉왓, 나이트사파리를 다녀오는 여행 코스였는데 그랩 택시에서 내리자마자 더웠어요.

반캉왓에는 에어컨이 나오는 가게가 없답니다...

치앙마이는 다 좋은데 님만해민쪽을 제외하면 에어컨이 나오는 가게를 찾아보기 어려워요.

치앙마이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은 모자, 양산은 꼭 챙겨오세요.

햇살이 정말 강렬해요!!!

9월 7일 주말 징짜이마켓, 코코넛마켓을 오전에 다녀왔습니다.

치앙마이 더위에 지쳐 덜 더운 오전에 구경을 하고 해가 가장 강할 1-3시에 숙소에서 쉬기로 했어요.

하지만 오전10시만 되도 더워요. 그래도 한국처럼 습한 날씨를 아니었답니다.

올여름 한국 날씨 생각하면 치앙마이가 덜 더우실 거예요.

코코넛마켓까지 보고 나니 또 너무 더웠어요. 오히려 더위에 너무 지치다보니 이젠 비가 오기를 바랄 정도였답니다.

마켓 구경을 마치고 점심 먹으러 삼겹살 먹으러 갔는데 더위에 지쳐서 입맛이 사라질 정도였어요...

호텔 다시 돌아가서 수영하고 에어컨 바람을 쐬니 다시 생기가 돌아오더라고요.

9월 10일 치앙마이 우기 여행은 비가 와야 좀 더 쾌적한 여행이 가능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우기라고 하루종일 비가 오는 것이 아니라 소나기처럼 1-2시간 내리고 멈추는 거 같아 시원하게 여행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9월 8일 이날은 흐린 날씨가 지속되다가 오후에 비가 왔어요.

이날 만난 비가 치앙마이 여행에서 처음이자 마지막 비였답니다.

흐린 날씨 정도만 되어도 여행하기 수월해지더라고요!

흐리다가 중간에 해가 나면 다시 좀 더워지긴 했지만 해가 가려져서 훨씬 덜 더웠어요!

사진 상으로는 잘 안 보이는 이슬비처럼 비가 내리기 시작했답니다.

비가 오면 원님만, 마야몰같은 쇼핑몰에 들어가시거나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저희도 비가 와서 원님만 몰 구경하고 나오니 어느새 비가 그쳐있더라고요!

선데이마켓 열리는 날에 비가 와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비가 1시간 정도 오다가 멈춰서 해가 뜨더라고요!

선데이마켓 구경을 야무지게 하고 돌아왔답니다. 치앙마이 여행내내 날씨 운이 좋아서 비를 맞은 적이 없었어요!

우기에 여행 가시는 분들은 양산 겸용 우산을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할게요. 해가 강할 때 양산으로 사용하시고, 비가 오면 우산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니 꼭 챙겨가세요~!

9월 9일 치앙마이 여행 마지막날! 아침부터 흐린날씨가 하루종일 지속되었어요.

비가 와서 비행기가 연착될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비는 오지 않았답니다.

치앙마이 여행 내내 뇌우 예보가 있었는데 저희는 한시간 정도 내리는 비를 본 게 전부였어요.

치앙마이 도심 지역 여행은 비가 와도 카페, 식당을 가거나 쇼핑몰을 갈 수 있어서 여행하기에 무리가 없을 거예요.

9월에 비해 10월은 일기예보 상 비 오는 날도 적으니 10월 치앙마이 여행은 날씨가 더 좋을 거 같습니다!

일기예보와는 전혀 달랐던 실제 치앙마이 날씨 소개를 마칠게요.

치앙마이 우기 날씨 한줄평 : 비가 오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다